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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이야기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 법 (비즈니스용), 제대로 시작하는 방법

by hoks 2025. 4.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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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페이스북 페이지 하나 만들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브랜드를 운영하거나 스타트업을 시작한 분들, 혹은 마케팅 실무를 맡게 된 분들 중 이런 고민을 해본 적이 있다면 오늘 이 글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페이스북은 예전보다 대중적 인기는 줄었지만, 여전히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고, 브랜드 신뢰도를 쌓고, 콘텐츠를 확산하는 데 있어 매우 유효한 채널이다.

특히 비즈니스용으로 활용하고자 할 경우,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 법을 정확히 이해하고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에서는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따라할 수 있도록 페이지 생성부터 세팅, 운영 팁까지 정리해보았다.

 

 

Pixabay님의 사진: https://www.pexels.com/ko-kr/photo/facebook-267399/

 


페이스북 페이지란 무엇인가?
많은 사람들이 헷갈리는 것이 ‘개인 계정과 페이지의 차이’다.
개인 계정은 친구를 맺고 소통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반면, 페이스북 페이지는 기업, 브랜드, 단체 등이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공간이다.
팔로우 기반으로 운영되며, 광고 집행, 인사이트 분석, 메시지 자동 응답, 예약 게시 등 다양한 비즈니스 기능을 제공한다.

쉽게 말해 브랜드의 얼굴이 되는 온라인 공간이자, 고객 접점을 만들어주는 미디어 채널이라 할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 순서
페이스북 로그인
기존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된다. 별도로 회사용 계정을 만들 필요는 없다. 하나의 개인 계정이 여러 개의 페이지를 생성하고 운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페이지 생성 시작
페이스북 우측 상단 메뉴에서 ‘페이지 만들기’를 클릭한다. 아니면 facebook.com/pages/create로 바로 접속해도 된다.

기본 정보 입력
페이지 이름은 브랜드명이나 회사명을 입력하면 된다.
카테고리는 ‘마케팅’, ‘커피숍’, ‘교육기관’ 등 비즈니스 성격에 맞게 설정하고, 설명란에는 어떤 사업을 하는 페이지인지 간단히 서술한다. 이때 검색을 염두에 두고 주요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삽입하면 SEO에도 유리하다.

이미지 업로드
프로필 사진에는 브랜드 로고나 상징 이미지, 커버 사진에는 매장 전경, 슬로건, 서비스 안내 이미지 등을 활용하자. 이 두 가지 이미지는 첫인상을 좌우하므로 최대한 신경 써서 준비할 필요가 있다.

비즈니스 정보 입력
웹사이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위치 등의 정보를 입력한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라면 지도 연동은 필수다.
고객이 검색하고 길찾기를 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해야 한다.

 


페이지 설정에서 꼭 체크할 포인트
페이지를 만들었다고 끝이 아니다.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선 몇 가지 설정을 추가로 해두는 것이 좋다.

먼저 ‘페이지 역할’을 설정하자. 마케팅팀, 외주 대행사 등 여러 명이 함께 운영할 경우, 페이지에 관리자나 편집자 권한을 부여해 협업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의 메시지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자동응답 메시지를 설정하는 것도 추천한다. 기본 인사 메시지 외에도 문의 접수 확인 문구 등을 사전에 설정해두면 편리하다.

탭 관리도 놓치지 말자. ‘홈’, ‘이벤트’, ‘리뷰’, ‘샵’ 등 다양한 탭이 있지만, 모든 항목이 필요한 건 아니다.
브랜드 성격에 맞게 필요한 탭만 활성화하고, 불필요한 것은 비활성화하는 것이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도 좋다.

 


페이지 생성 후 꼭 해야 할 5가지
첫째, 콘텐츠 최소 3개 이상을 먼저 올려두는 것이 중요하다.
빈 페이지는 신뢰도를 떨어뜨릴 수 있다. 브랜드 소개, 제품 소개, 인사말 형태의 콘텐츠를 미리 준비해 게시해두자.

둘째, 페이지 사용자명을 설정하자. 사용자명은 @브랜드명 형태로 생성되며, URL 주소에도 포함되기 때문에 짧고 기억하기 쉬운 것이 좋다.

셋째, 개인 계정의 친구들에게 페이지 ‘좋아요’를 초대하자. 초기 확산에는 지인 기반 네트워크가 큰 도움이 된다.

넷째, 브랜드 SNS에서 페이지 오픈 사실을 공유하자.
"우리 브랜드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같은 게시물을 통해 자연스럽게 유입을 유도할 수 있다.

다섯째,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동해 콘텐츠를 동시에 업로드할 수 있게 설정하자.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을 연결하면 광고, 예약 게시 등 다양한 기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마케터를 위한 운영 팁
이벤트 운영은 아직도 효과적인 고객 유입 방법 중 하나다.
‘좋아요 + 댓글’ 이벤트는 간단하면서도 참여율이 높다. 또, 페이지 리뷰 기능을 활성화해 고객들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하면 브랜드 신뢰도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광고 계정을 연동하면 페이스북 광고도 집행할 수 있다. 특정 타겟층에게 홍보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으며, 예산에 따라 소규모 브랜드도 충분히 시도해볼 수 있다.

또 하나의 팁은 관련 주제로 그룹을 만들거나, 기존 그룹과 협업하여 커뮤니티 성격의 운영을 병행하는 것이다.
고객과의 충성도 높은 관계 형성을 위한 방법으로 그룹 운영은 여전히 유효한 전략이다.

 


마무리하며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 법을 제대로 알고 세팅해두면, 이후의 마케팅 활동이 훨씬 수월해진다.
페이지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여주고,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며, 콘텐츠를 기반으로 관계를 쌓아가는 공간이다.
단순히 ‘하나 만들어두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브랜드가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해 자신만의 목소리를 전하고 있다.
당신의 브랜드도 그 가운데 하나로 우뚝 설 수 있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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